교육 비용 관련 입니다.

스쿠버 다이빙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르는 스쿠버 다이빙 교육 신청시 꼭 알아야할 몇가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매번 말하지만 스쿠버 다이빙은 말로 표현 할 수 없을 정도의 중독적인 수중 레포츠 입니다.


스쿠버 다이빙을 처음 배우실려고 이미 여러 단체들을 알아 봤을 꺼라고 믿습니다.

하지만 단체와 상관 없이 전세계 어디를 가도 똑같이 적용 되는 사항들이 몇가지 있고, 이런 사항들은 금전적으로 연관이 되기 때문에 즐기기도 전에 실망을 할 수 있습니다.


스쿠버 다이빙의 첫 단계는 보통 OPENWATER 다이버 입니다.

오픈워터 다이버가 되기 위해서는 아래의 절차는 필수 입니다.

1. 이론 교육

2. 제한 수역 실습, 일명 수영장 교육

3. 개방 수역 실습, 일명 바다 교육


보통 스쿠버 다이빙을 배우려고 문의 하거나 쇼셜 커머스 같은 곳을 보면 10만원~30만원 정도의 가격 정보가 올라와 있고, 일반인들도 이정도 가격으로 스쿠버 다이빙을 배울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이 정보는 결코 옮은것이 아닙니다.


아래 내용들이 포함인지 불포함인지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1. 교육 비용

2. 교재와 라이센스 발급 : 간혹 교재 비용 따로 라이센스 발급 비용 따로 받는 곳도 있습니다. 보통 교육 비용에 포함 합니다.

2. 장비 렌탈 : 장비는 수영장 실습과 바다 실습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이 모든것이 포함인지 불포함이면 얼마 인지 확인. 보통 수영장 교육은 1일 진행을 하는데, 2틀을 할 경우 추가 비용이 드는지도 확인 하셔야 합니다.

3. 수영장 입장 비용

4. 개방 수역 비용 : 보통 이 부분이 많이 들기때문에 많은 곳들이 교육비에 불포함을 하고 있습니다. 개방 수역 장소가 날씨나 학생의 조건에 따라 변경이 될 수 있기고 지역마다 가격이 틀리기 때문에 별도 지불할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보트를 타고 나가면 보트 비요을 지불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거 너무 꼬치꼬치 캐물으거나 집착성을 보이면 가르치는 입장에서도 기분이 그닥 좋을꺼 같지는 않네요.ㅎㅎ

교육 비용을 제외한 모든 금액은 교육장이나 강사님의 몫이 아니라는것 또한 알고 계셔야 합니다. 또한 경비가 추가적으로 발생 합니다.


스쿠버 다이빙은 생각보다 비싼 스포츠가 아닙니다.


저는 캠핑도 좋아하고 자전거도 좋아하고, RC 도 좋아하고, 여행도 좋아하 여러 취미 생활을 했지만, 자전거가 가장 비쌌고 그 다음이 캠핑 같네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