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퀴비전 홈페이지 www.liquivision.com 의 모델 정보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한정판으로만 출시했던 Lynx의 검정색 모델이 일반 모델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Lynx의 2014년 하반기 모델들은 모두 검정색으로 출시될 계획인거 같습니다.

 

 

(기존 홈페이지 메인 이미지)

 

가장 눈에 뛰는것은 Liquivision X1이 홈페이지에서 사라졌습니다.

그동안 뉴스로만 돌던 단종 소식이 이번 업데이트로 확실해 졌습니다.

 

X1은 컴팩트한 OLED 방식의 통 알류미늄으로 가공된 Trimix/CCR 다이빙 컴퓨터로 내부가 회로들이 GEL(젤)로 채워져있어, 이론상 침수가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400미터 침수 테스트, 총알 테스트, 하중 테스트, 콘크리트 믹스로 충격 및 내구서 테스트 등을 거친 아주 특별한 컴퓨터 입니다.

뉴스에 의하면 X1의 단종은 생산비용이 맞지 않는다고 하는데, 그 외 다른 이유가 또 있는지는 의문 입니다.

 

X1의 단종은 많은 테크니컬 다이버들에게 큰 뉴스 였는데,

그 이유는 트라이믹스와 CCR(closed circuit rebreather, 폐쇄회로 재호흡기) 다이빙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X1는 최고의 테크니컬 다이빙 컴퓨터 였다고 합니다.

 

 

 

 

2014년 3월 26일에는 Will Goodman 테크니컬 다이버가 리퀴비전 X1 2개와 Xeo 1개를 사용하여,

(인도네시아 Gili Trawangan에 Blue Marlin Dive 리조트) 290미터 CCR 다이빙을 기록하면서 세계 기록을 갱신 하였습니다.

 

X1의 단종 사실과 기타 정보를 알고 싶으면 http://liquivision.com/x1.php 에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리퀴비전은 프리다이빙 세계 기록 출신 Eric Fattah가 2004년 캐나다 밴쿠버에 밴쿠버에 설립된 회사 입니다.

2014년 리퀴비전은 캐나다의 최대 아웃도어 메이커 Huish Outdoors에 인수되어 더 좋은 제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Huish Outdoors에 대해서 차후에 더 자세한 글을 작성해보겠지만,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스쿠버 다이빙 장비 회사들, Atomic Aquatics, BARE, Stahlsac, Zeagle 와 Liquivision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오션플러스에서 Liquivision X1을 보유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근 미래에, 테크니컬 혹은 리브리더 다이빙을 하실 예정 이라면, 재고가 있을때 보유 하시는것도 좋은 방법 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