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가 처음 출시된 이후, 익스트림 스포츠는 물론 실생활 촬영에 엄청난 변화가 오기 시작했습니다.

심지어 국내에서는 러닝맨이나 다양한 버라이어티쇼에서 자주 사용하게 되었으며, 수중촬영, 자전거, 오토바이, 스키 / 스노우보드 / 스카이다이빙, 레이싱 등 아주 많은 곳에서 활용되고 있죠.



고프로4의 출시가 매우 코 앞에 다가왔고, 그동안 많은 루머와 정보나 이미지들이 떠돌았습니다.

제품이 출시되면서 모든 정보가 확인되겠지만, 지금까지 확인된 가장 정확한 정보와 루머들을 얘기해 보겠습니다.



GOPRO EXTREME 4

고프로 익스트림 4








고프로3에서 업그레이드된 사양


고프로 4는 이전 버전보다 많은 업그레이드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프로 3에서 3+의 출시가 매우 짧은 시기에 이루어졌지만, 그만큼 GoPro3 시리즈의 문제가 있다고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전버전에서 12메가 픽셀은 13메가픽셀로 업그래이드 될 전망이며, UHD 화질인 4K 30프레임 촬영이 가능해집니다.


이전에는 15 fps를 생각하면 엄ㅊ어난 차이가 아닐수 없죠.


기존 사양인 1080p에서 60 fps였던 촬영은 120 fps로 upgrade 될것이며, 720p에서는 240 fps로 전망됩니다.



이미지 프로세서와 떨림 보정


고프로의 최대 강점이자 장점은 ready to dive 였습니다.

한마디로 구매하자마자 별도의 추가 구매없이 바로 수중 촬영이 가능한 하우징이 포함되어 있어, 많은 다이버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아이템이죠.


하지만 높은 ISO와 많은 빛을 요구하는 고프로의 수중 촬영은 좋은 퀄리티를 원한다면 결코 쉽지많은 않았습니다.

하지만 신형이 나오면서 Electronic image stabilization 이 향상 됩니다. 고가의 카메라에만 있는 자동 떨림 보정 기능이 고프로에도 생기는 것 입니다!

이런 기능은 노이즈 억제와 흔들림 보정 및 방지를 위해 카메라의 높은 프로세싱 기능이 있어야 하는데, 이번 하드웨어는 괴물급이 아닐까 하네요.


이정과 동일하게 Wireless 연결은 이어갈것이라 봅니다. 매우 편한 기능이고, 전자기기에 물이 묻을까 두려워하는 다이버들에게는 이 기능은 빼놓을수 없는것이죠.



높은 프로세서 기능


위에 말했듯이 프로세서의 기능이 매우 높이지게 될 전망입니다.


SoC Ambarella A9 칩셋을 사용하며 1 GH 와 cortex TM A9 프로세서가 탑제될 예정 이랍니다.

사진과 조작, 영상 촬영에 조금 느린 느낌을 받았다면, 아마 이번에는 그런 느낌이 없어질듯 합니다. 고프로2 부터 사용한 저는 신제품이 매우 기대되네요.


업그레이드된 processor 덕분에 내장 어플이 장착될수 있다는 가능성있는 정보가 있습니다. 어떤 어플인지는 아직 확인이 안됬지만 기대가 됩니다.

또한 HDR WDR tone mapping 또한 한층 좋아지게 될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가능성은 있지만 아직 확인이 안된 정보로, 이제는 고프로에서도 더블 렌즈가 달릴 예정 입니다.

정면에 달려서 3D 촬영이 가능하게 할것인지, 뒷면에 달려서 셀카 기능을 위한 것인지, 아직 정확한 정보가 없지만 기대되는 기능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