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 부터 장비 리뷰를 생각하고 있었다가 이제야 겨우 쓰게 되네요..

 

마스크 리스트:

 

- Atomic Framless

- Hollis M1 ONYX MASK

- Mares essence LiquidSkin

- Tusa ViSio TRi-EX M-31QB

- Oceanic Mini Shadow

 

참고 용어:

1. 내부 스커트: 침수방지 및 마스크 내부의 물을 아래로 보내주는 역활을 하는 스커트 내부에 붙은 또 하나의 스커트.

                        자세한 용어를 모르기에 임의로 사용함.

2. 시야각: 지상에서 5미터 거리 내외에 있는 사물을 봤을시, 가리는 부분이 1미터 일때 10%씩 감소시켜 채점.

 

 

 

Atomic Framless

이 제품은 Medium Fit과 Normal Fit의 두가지 사이즈로 나옵니다. Medium Fit은 스커트만 작게 만들어서 얼굴 폭이 작은 사람이 쓰기에 적합 합니다. 저는 Medium Fit으로 구매 하였으나 사이즈 실패로 실제 수중에서 사용하지 못 했습니다.

이 제품의 큰 장점은 디자인이 아닌가 싶은데요, 샤프한 이미지를 주는 프레임 디자인과 포인트를 주는 색을 넣어준게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마스크 케이스와 제품의 기능적 디자인 역시 우수합니다.

 

스트랩 조절 버튼으로 쉽고 편하게 끈 길이 조절이 가능하며, 스트랩을 아주 잘 잡아주는 역활을 합니다. 물 속에서도 아주 쉽고 편리하게 조정이 가능 할 것 같았습니다.

 

내부 스커트의 각도나 스커트 재질은 우수한 편이나, Medium Fit 과 Normal Fit 사이즈 마스트 둘 다, 얼굴 폭은 비교적 좁은 편입니다. 광대뼈가 조금이라도 나온 사람이라면 다른 마스크를 추천해 드립니다.

 

 

Atomic Framless 총 평가:

 

착용감 ★★☆☆☆

- 저도 얼굴이 큰 편은 아니지만 광대뼈가 아주 조금 있는 관계로 착용시 참 보기 싫은 얼굴 모양이지만, 실제 착용감만 으로는 비교적 괜찮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일부 사람들의 코가 잘 안잡히는 모양으로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꼭 착용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한국 대부분의 얼굴에 안맞는 디자인 같습니다.

 

재질 ★★★★☆

- 스커트가 조금만 더 부드러웠으면 만점을 줄 수도 있었네요.

 

디자인 ★★★★★

- 외관적 디자인은 참 좋습니다. 일부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준 것과 케이스가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시야각 ★★★☆☆

- 실제시야의 약 80%

 

가격:★☆☆☆☆

- 일반가 19만원. 결코 착하지 않은 가격입니다.

 

전체 평가: 디자인과 재질은 정말 우수하지만 착용감과 가격에 낮은 점수를 매겼습니다. 스커트의 각도도 조금 넓게 퍼져있으면 조금 더 좋은 평가를 받을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Hollis M1 ONYX MASK

모든 프레임레스 마스크의 디자인을 뛰어넘는 마스크!

Atomic 마스크의 실패로 홀리스 M1 ONYX 마스크를 구매 하였습니다.

아토믹 마스크 구매시 홀리스 프레임레스 마스크와 갈등이 있었던 적이 있습니다. 구매 당시에는 아토믹 마스크의 각진 포인트가 멋져 보였기에 홀리스 마스크는 밀려 났지만, 실제 비교시 홀리스 마스크의 디자인은 아토믹 프레임레스 마스크를 뛰어 넘었습니다.

 

문제는 이 마스크에는 수 많은 단점이 있습니다. 우선 마스크 스트랩 조절 부위 입니다. 마스크 스트랩은 한번 조절하면 고정되어야 하는데, 이 마스크는 고정이 참 허술합니다. 마스크 착용시 너무 쉽게 스트랩이 풀려 버립니다.

 

두번째로 마스크 스커트와 내부 스커트 입니다. 우선 스커트의 재질과 얼굴 밀착감은 착용시 편안함이란 없습니다. 내부 스커트의 각도는, 마스크 착용시 얼굴에 엄청난 아픔과 다이빙 후 아주 선명한 자국이 남습니다.

 

 

 

Hollis M1 ONYX MASK 총 평가:

 

착용감 ☆☆☆☆☆

- 착용감은 0점입니다. 스쿠버 다이빙에는 여러 장비와 인간이 생존하지 못하는 물 속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인데 조금의 불편함은 다이빙을 즐겁지 못하게 할 뿐더러, 위험한 상황까지 초래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 마스크 스트랩의 아주 미흡한 고정 장치

2. 스커트와 내부 스커트의 저질적인 불편함

 

재질 ★★★☆☆

- 이 마스크 역시 스커트의 재질이 조금 뻣뻣?딱딱한 느낌이 듭니다. 부드러웠으면 착용감부터 좋아졌을 것이라 믿습니다.

 

디자인 ★★★★★

- 개인적으로 이보다 더 좋은 프레임레스 마스크의 디자인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시야각 ★★★☆☆

- 실제시야의 약 75%

 

가격:★☆☆☆☆

- 일반가 16만원. 디자인만 좋지, 이런 착용감으로 이 돈 받으면 사기급..

 

전체 평가: 디자인 하나 빼고는 정말 볼품 없는 마스크 입니다. 하지만 전 마스크 착용시 모습이 너무 마음에들어 계속 착용할 계획이고, 한번 업체에 연락하여 다른 동일 물품과 교체를 시도할려 합니다. 너무 말도 안 될 정도로 불편해서요.

 

 

Mares essence LiquidSkin

네이버 카페 골든크로스님에게 술 먹고 헐 값에 뜯어낸 마스크!

 

마스크의 디자인은 꼭 찢어진 눈을 형상시키는..

 

마스크 스트랩 조절은 위에 보이는 투명한 손잡이식 조절커버를 당김으로 조절을 할 수 있다.

 

위에서는 마스크 디자인에 마이너스를 줬지만, 마스크 스커트 부분은 100점이다. 얼굴 볼이 충분히 커버되는 크기와 편안하게 굽혀진 내부 스커트 각도. 스트랩 고무의 재질또한 매우 부드럽고 탄력이 있어 모든 마스크 스커트의 편안함과 재질을 뛰어 넘을 것 같다. 실리콘을 자세히 보면 마스크 렌즈를 커버하고 있는 부분과 스커트 부분에 경계선이 있는데, 이것은 프레임에 쓰인 실리콘 재질과 스트랩에 쓰인 실리콘 재질을 다르게 하기 위한 것이다. 역시 마레즈 답다.

 

Mares essence LiquidSkin 총 평가:

 

착용감 ★★★★★

- 착용감은 정말 끝내주는 마스크다. 스킨을 할때, 다이빙을 할때 압착이란것을 거의 못 느끼게 된다.

 

재질 ★★★★★

- 아직까진 이 보다 좋은 재질은 못 본거 같다.

 

디자인 ★★☆☆☆

- 솔직히 개인적으로 그닥 좋아하는 디자인은 아니다. 또한 마스크 스트랩 폭이 넓은걸 선호하는데 본 마스크의 스트랩은 좁은편이다.

 

시야각 ★★★☆☆

- 실제시야의 약 70%

 

가격:★☆☆☆☆

- 일반가 19만원. 싼 가격은 아니지만 이 정도 마스크에 괜찮은 가격이라 생각한다.

 

전체 평가: 디자인만 아니고 시야각이 조금 더 넓었으면 좋겠지만 아주 훌륭한 마스크라는 것은 확실하다. 저와 틀리게 디자인을 크게 신경 않쓰거나 2차 마스크를 구매 하실 의향이 있으시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Tusa ViSio TRi-EX M-31QB

나의 첫 마스크! 최고의 시야를 보장 한다!

 

마스크 디자인은 그럭저럭 괜찮으나, 착용시 마스크가 얼굴 폭을 넘어 튀어나온게 참 웃기네요.. 어느분의 말을 빗대자면 나름 귀엽고 익숙해진단다..ㅋ 하지만 이 마스크를 사용해본 사람이라면, 시야각 때문에 다른 마스크는 바꿀 생각이 없어질리라 믿는다.

 

위에서 본 마스크의 모습.

스커트는 얼굴에 맞지만 시야를 최대한 하기 위해 마스크의 크기가 상당하다. 그리고 스커트 크기로 인해 작은 얼굴은 불편 할 수가 있는 크기. 초반에는 물이 너무 유입되는 불편함이 많았다.

 

옆부분으로 선명하게 물체를 볼 수는 없으나, 형태는 볼 수가 있다. 거의 180도의 시야를 확보하는 느낌! 이 마스크를 쓰면 옆에 누가 오는지 다 보이으로 절대 부딪치는 일은 없지만 오히려 나만 피해다니는걸 볼 수가 있다.

 

상하 각도 조절이 가능한 마스크 스트랩. 위에 보이는 투명한 플라스틱은 스트랩 고정장치인데 조절에 불편함이 있다..

 

스커트가 다른 마스크보단 넓은편이여서 얼굴이 큰 사람들에게는 더욱 추천을 한다. 내부 스커트의 각도도 얼굴에 자국이나 불편함을 주지 않는다.

 

Tusa ViSio TRi-EX M-31QB 총 평가:

 

착용감 ★★★☆☆

- 사람마다 틀리지만 얼굴이 작은 사람은 익숙해지기 전에 물이 조금씩 유입 되는것을 느낀다. 저 같은 경우는 후드를 사용한 후로 그런것이 없어졌는데, 후드 안쪽으로 스커트를 넣으면 이런 현상은 사라진다.

 

재질 ★★★★☆

- 스커트의 고무 재질은 우수한편. 하지만 아무래도 프래임과 시야각을 높여주는 옆 부분이 플라스틱이다보니 스크래치가 많이 생길수가 있다.

 

디자인 ★★★☆☆

- 그냥 무난한 디자인. 착용시 좀 우습게 보일수도 있다.

 

시야각 ★★★★☆

- 솔직히 어느 마스크를 착용해도 인간이 볼 수 있는 시야를 선사하는 마스크는 없을꺼다. 이정도면 일반 다이빙 마스크 중 가장 시야가 좋을꺼라 생각이 든다. 실제시야의 약 90%

 

가격:★★★★☆

- 일반가 15 -> 13.5만원. 이정도 마스크에 이 가격이면 참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전체 평가: 얼굴이 큰 사람에게는 정말 적극 추천하는 마스크. 얼굴이 그닥 크지 않더라도 한번쯤 사용해 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Oceanic Mini Shadow

마스터 과정시 꼬따오 필 마스터(현재 필 강사!)에게 선물 받은 마스크. 귀엽고 편안한 대중의 프레임레스 마스크!

운반시 좌측 유리가 깨지는 바람에 이제는 전시장 신세.. 투명한 고무의 단점은 색 변화와 물 곰팡이가 생기면 더럽게 보이는것.. 레크리에이션 다이빙에서 여자들이 착용하면 정말 다 이뻐보인다.ㅎㅎ

 

각도 조절이라고 하기는.. 그냥 스트랩 위치에 따라 상하로 자동 각도조절이 된다.

 

투명한 스커트의 최대 단점은 너무 뚜렷하게 보이는 물 곰팡이.. 마스크 잘 못 착용하면 생기는 찌그러진 코..

본 마스크는 shadow mini이기 때문에 일반 shadow 보다는 조금 작다. 보통 여성용 마스크로 많이 사용된다.

마스크 폭의 넓이와 고무 재질, 내부 스커트의 각도등 아주 우수한 제품이다.

 

Oceanic Mini Shadow 총 평가:

 

착용감 ★★★★

- 매우 우수하다.

 

재질 ★★★★★

- 매우 우수하다

 

디자인 ★★★★☆

- 남자는 검정! 여자는 투명! 이보다 좋은 디자인이 있기에 조금 점수를 낮췄을 뿐이지 아주 마음에 드는 마스크 이다.

 

시야각 ★★☆☆

- 실제시야의 약 60%

 

가격:★★★★★

- 일반가 11 -> 9.9만원. 다른 유명 매이커 마스크 사느니 이거 2개 사겠습니다. 오셔닉도 유명한 매이커이기도 하지요.

 

전체 평가: 시야가 문제가 아니라면 이 보다 전체적으로 좋은 프레임 마스크를 찾기는 힘들것이다. 착용감, 재질, 디자인, 가격, 모든 면에서 만점을 줍니다.

 

 

 

10년전에 산 DSLR 끄내들고 오랬만에 리뷰를 작성하니 참 힘드네요..  근데 역시 DSLR이네요..

후기는 여기서 끝나지않습니다.. 아직 쓸께 많거든요.ㅎㅎ

쌓여있던 박스는 몇일전에 버리고, 여행다녀와서 아직 짐 정리를 안하는 바람에 집이 이렇습니다..-_-;; 그리고 맨날 수영장을 가서 그냥.. 이게 편하네요ㅋㅋㅋ

 

그리고 마침! 마스크 후기를 쓰기위해 사진을 찍는 도중 도착한 ReefNet Inc.의 Subsee(Sea아닙니다..) wet diopter 렌즈! 단종된 후로 구하기 아주 어려웠던 제품인데 운 좋게 구했습니다! 문의 메일 한통 보낸게 있었는데, 정성스레 이름까지 써서 노트를 작성해준 아주 신뢰있는 업체..

 

웃긴건 엊그제 보니 4월 부터 한국 유명 수중 카메라 하우징/라이트 수입 업체가 이 제품을 팔기 시작했더라구요.. 그것도 외국 보다 더 싸게! ㅠㅠ 억울해.ㅠㅠ

 

고프로2에 장착할 +5, +10 wet diopter렌즈 입니다.. 후기는 다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