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P, MICRONESIA


HOME OF MANTAS






2014년 12월 마이크로네시아의 얍에서 촬영한 수중 영상 입니다.


마이크로네시아 연방공화국에 위치한 얍(YAP)섬은 만타의 고향이라고 불릴만큼 만타에 대해 많은 연구와 개체수가 많은 지역 입니다.

수많은 만타와 상어를 100% 볼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서태평양에 위치한 MICRONESIA는 다이빙보트로 4시간이면 섬 전체를 돌수도 있습니다.


서태평양에 위치한 다른 섬들, 팔라우, 사이판등 다이빙으로 유명한 섬들과 같이 시야는 정말 좋습니다.

팔라우와 같이 청물로 둘러쌓인 직벽으로된 다이빙 포인트가 대부분 있었으며, 먼바다에서 들어오는 물로 인해 너울이 많은편 입니다.


만타레이 포인트는 맹그로브 나무로 둘러쌓인 섬 내부에 위치해있어 시야가 좋지는 못합니다.


겨울과 여름시기로 만타의 이동 경로가 바뀌는데, 섬 북부쪽의 만타 포인트에는 좀 더 좋은 시야를 볼 수 있습니다.


섬 인근 포인트에서는 만다린, 만티스, 리본 eel, 등등등 색다른 마이크로네시아 이름답게 재밋는 마이크로들을 많이 관찰할수 있습니다.



국내는 물론 전세계에서 오기 힘든 비밀의 장소로 알려진 이곳은, 아직까지 바다 생태계가 인간에 의해 훼손된 흔적을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아마다 지금까지 다이빙하면서 가장 보존이 좋은 장소가 아닌가 싶습니다.


대략 35개의 다이브 포인트가 있으며, 계절에 따라 한번에 투어에 갈수 없는 포인트들이 존재합니다.


운이 좋다면, 상어와 만타 외의 다른 대물들을 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최고의 서비스를 재공한 MANTARAY DIVE RESORT, 최고의 포인트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한 캡틴 IGY, 그리고 야프섬에 터줏대감이자 전세계 다이버에게 야프섬의 존재를 알린 BILL ACKER씨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Thanks to Mantaray Dive Resort for quality service, Captain IGY for experienced guiding, Mr.Bill Acker for providing services and leading global divers to YAP, Micronesia.